돈되는 산업 & 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전망 건설주 지금보다 더 오르나? 서울시 역세권 용적률 상향 최대 700%

사만다 2021. 6. 6. 23:55
반응형

21년06월02일 서울시 공표로 

서울 역세권 중심 고밀도 개발이 가능하게 됐다. 

주거지역(제2·3종 일반주거지역)도 준주거지역으로 용도지역을 상향해 역세권 복합개발을 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가 8.4 공급대책 후속 조치로 시행하는 것인데 

 

출처 조선일보 0603

 

결론은 서울시 역세권 용적률 상향

종상향이 가능해졌다는 것. 

용적률은 최대 700% 까지 가능하다는 것 

(기존 서울에서 3종 일반주거지역 지구단위 계획으로 올릴 수 있는 용적률은 최대 400~500% 수준이었음)

 

서울시 역세권 용적률 상향은  

1) 건자재가 더 많이 들어간다 

2) 건설사는 일이 더 많아진다. 

그러면?

건자재회사와 건설사는 돈을 더 번다. 

그런데, 서울시에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역세권에 복합개발을 활성화 하겠다. 

 

그러면 공격적인 역세권 용적률 확대로 역세권 부지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회사는 어디가 있을까???

 

 

hdc현대산업개발

 

일단 

 

hdc현대산업개발 광운대 역세권, 공릉역세권, 용산 철도병원부지 등 서울 대형역세권 사업부지를 보유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진행할 개발사업 현황이다. 대지면적과 사업내용만 봐도 대대적인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여지가 보인다. 역세권에 자체사업 부지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 용적률 상향에 직접적 수혜를 입을 수 있는 회사로 보인다. 

문화일보
이베스트 투자증권

 

2021년 내에도 임대유형(리츠), 일반도급 등 다양한 사업유형으로 분양 계획이 빵빵하게 있다. 

 

올해안에 hdc현대산업개발에게 가시화되는 2021~2022년 예상 평균 순이익에 공릉, 용산 철도병원부지 이익을 더해보면 현재 hdc현대산업개발이 평가되는 멀티플은 건설 평균에 대비해도 적게 느껴진다.  (건설평균 PER 7-8대)

 

아래 순이익 추정치와 21년 2월대비 멀티플 계산식을 보면 아직도 hdc산업개발 주가는 현재도 저평가인 상태라고 생각한다.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전망이나 차트분석은 돈되는종목 카테고리에 추가해야 할 것같다. 

 

 

 

여기에 혹할만한 뉴스가 한개 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공매도 급감 뉴스다. 6월 4일기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공매도 과열종목에 미지정됐다.

 

6월 2일 HDC현대산업개발 공매도 1만4271주 거래대금 4억2335만원

6월 3일 HDC현대산업개발 공매도가 9917주로 나타났다. 거래대금은 2억9361만원 

 

 

 

오늘까지는 간단하게 서울시 역세권 용적률상향에 대한 관련수혜주와 hdc현대산업개발 주가의 현상황에 대해서까지만 생각해야겠다. 건설주는 대형건설주 소형건설주 종목도 다양하다. 서울 수도권을 주사업지로 하는지, 지방을 주사업지로 하는지, 주택건설 비율이 높은지, 플랜트비율이 높은지 따져봐야할 항목도 많다. 

 

추후에 돈되는종목으로 HDC현대산업개발 주가전망, 기업분석, 수주잔고, 차트분석을 올려야겠다. 머리아퍼...

 

서울시뿐 아니라 현재 수도권지역은 역세권 기준으로 주택공급 이슈로 인한 용적률 상향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나올 것으로 생각한다. 돈미새 입장에서는 그 수혜를 받는 기업을 빨리 스크리닝하고 미리 현재주가와 목표주가를 고민해야 한다.

건설섹터는 이미 랠리가 시작됐고, 그 끝이 어디일지를 가늠하는 상태다. 그냥 긍정적으로만 생각한다면 이제 그 모멘텀을 받아 시작하는 단계일수도 있다. 혹자들은 내년 대선까지는 건자재 건설주 주가가 더 큰 빅사이클이 올 것이라고 하지만, 나는 그저 쫄보에 불과하기때문에 반신반의하고 있다. 

 

왜? 주식시장에서 주가는 2-3년 뒤 이익과 성장성까지 땡겨와 반영된 금액이기 때문이다. 

 

섹터가 현재 랠리의 끝이 어디인지를 고민하는 단계라면, 돈미새는 랠리끝을 고민을 하게하는(주가가 많이 오른)기업과 그렇지않은(섹터,기업경쟁력대비, 미래먹거리 멀티플대비 주가가 많이 오르지못한)기업을 추려내야 한다. 

 

 

 

본 블로그에서 추천종목은 없습니다.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 본인의 책임 :)

찡긋

반응형